• 생방송 On-Air
  • Loading...

감사QT 365

2025.07.09.

이영훈목사의 절대긍정TV

기도로 시작하는 하루

본문 야훼여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 나의 심정을 헤아려 주소서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다 야훼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시편 5:1-3)

다윗은 기도의 사람입니다. 그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뜻을 묻고, 그 뜻대로 살고자 노력했습니다. 다윗이 이스라엘의 가장 위대한 왕으로 기억되는 이유 중 하나는 그의 기도 생활에 있습니다. 오늘 시편 말씀을 보면, 다윗이 아침에 기도로 하루를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그의 삶의 주인이 하나님이심을 인정하고, 매일의 삶을 그분께 맡기는 믿음의 표현이었습니다.
모든 기도가 중요하지만, 아침에 드리는 기도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당장 5분 후에 일어날 일도 알 수 없는 연약한 사람이 우리이기에 아침에 드리는 기도는 그 어느 때보다도 하나님이 절실히 필요한 순간입니다. 예수님도 바쁘게 사역하시는 중에 새벽 미명에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하셨습니다(막 1:35). 우리도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새날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하루의 모든 시간을 하나님의 손에 맡기는 기도를 드리십시오. 하나님이 그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