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On-Air
  • Loading...

감사QT 365

2025.12.12.

이영훈목사의 절대긍정TV

그래도 사랑해야지

본문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그가 우리에게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할 것이니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그의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 (요한일서 3:23-24)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신 계명은 예수 안에서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본문 말씀에서 “이름을 믿고”는 과거형이고, “사랑할 것이니라”는 현재진행형입니다. 즉,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후 그 믿음 안에서 날마다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우리에게 주신 계명을 따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살아가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신앙생활을 하다 보면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깨닫게 됩니다. 원수까지도 사랑해야 하는 줄 알면서도 주변 사람들조차 사랑으로 대하지 못하는 스스로의 모습에 낙심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사랑하기를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할 수 없는 일을 요구하지 않으십니다.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기에 사랑하라고 명령하신 것입니다. 오늘 하루, ‘그래도’ 사랑합시다. 사랑으로 행할 때, 예수님이 내 안에, 내가 예수님 안에 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