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On-Air
  • Loading...

감사QT 365

2025.04.23.

이영훈목사의 절대긍정TV

선으로 갚아 주시리라

본문 또 다윗이 아비새와 모든 신하들에게 이르되 내 몸에서 난 아들도 내 생명을 해하려 하거든 하물며 이 베냐민 사람이랴 야훼께서 그에게 명령하신 것이니 그가 저주하게 버려두라 혹시 야훼께서 나의 원통함을 감찰하시리니 오늘 그 저주 때문에 야훼께서 선으로 내게 갚아 주시리라 하고 (사무엘하 16:11-12 )

다윗은 사랑하는 아들 압살롬의 반란으로 도망자 신세가 되었습니다. 아들의 배신은 다윗에게 말할 수 없는 큰 고통이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도피하던 다윗 앞에 사울의 친족 시므이가 나타나 저주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윗의 부하들은 그를 죽이려 했지만, 다윗은 오히려 이를 말리며 자신의 억울함을 아시는 하나님이 반드시 자신에게 선을 베푸실 것이라고 고백했습니다. 그는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하며 소망의 끈을 놓지 않았습니다.
우리도 다윗처럼 견디기 힘든 일을 겪을 때, 응원과 격려를 받기는커녕 오히려 비난만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 좌절과 원망에 빠지면 자신의 영혼만 피폐해질 뿐, 문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고통과 조롱 속에서도 하나님을 신뢰했던 다윗을 기억해야 합니다. 지금도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이 반드시 상황을 바꾸어 선한 길로 우리를 인도하실 것을 늘 신뢰하는 모두가 되길 소망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