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
이영훈목사의 절대긍정TV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본문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역대상 4:10)
성경은 야베스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 자세히 기록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그의 어머니가 이름을 야베스, 곧 ‘수고와 고통’이라는 뜻을 담아 지은 것으로 보아 그의 삶이 평탄하지 않았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대상 4:9). 하지만 야베스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삶을 포기하지 않고 하나님의 은혜로 모든 환난에서 벗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하며 자신의 지역을 넓혀주시기를 간구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물질적인 축복을 넘어서 하나님과 깊은 관계를 바탕으로 한 삶의 변화를 갈망하는 기도였습니다. 야베스의 진심 어린 기도를 들으신 하나님은 그가 구한 모든 것을 허락하셨습니다.
어려운 상황을 마주했을 때 우리는 종종 현실과 타협하거나 다른 것을 의지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하나님께 달려있습니다. 야베스처럼 힘든 일을 겪을 때 하나님만 의지하여 간절히 기도합시다. 우리의 형편을 아시는 하나님이 가장 좋은 때에 가장 완전한 것으로 응답해 주실 것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