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QT 365

2024.04.24.

이영훈목사의 절대긍정TV

구원의 주체

본문 야훼께서 내 공의를 따라 상 주시며 내 손의 깨끗함을 따라 갚으셨으니 이는 내가 야훼의 도를 지키고 악을 행함으로 내 하나님을 떠나지 아니하였으며 … 그의 앞에 완전하여 스스로 지켜 죄악을 피하였나니 그러므로 야훼께서 내 의대로, 그의 눈앞에서 내 깨끗한 대로 내게 갚으셨도다 (사무엘하 22:21-25)

다윗의 삶은 완전하지 않았습니다. 여러 차례 실수가 있었고 하나님 앞에 죄를 범했습니다. 하지만 다윗은 그때마다 자신의 죄를 회개했고 날마다 하나님 앞에 완전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죄를 용서하시고 구원하셨습니다. 다윗은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하나님이 그를 의롭게 인정하셨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다윗은 하나님 앞에서 자기 삶이 완전하다고 고백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완전해질 수 없습니다. 언제나 실수하고 죄를 짓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다윗처럼 하나님 앞에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면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십니다. 이것은 우리가 의롭기 때문이 아닙니다. 오로지 하나님의 의로운 판단으로 은혜를 베푸시는 것입니다. 죄악 중에도 하나님을 떠나지 않았던 다윗에게 상을 주신 하나님이 우리에게도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십니다. 오늘도 구원의 은혜를 감사하며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