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5.
이영훈목사의 절대긍정TV기적의 하나님
본문 애굽 땅에 있는 모든 처음 난 것은 왕위에 앉아 있는 바로의 장자로부터 맷돌 뒤에 있는 몸종의 장자와 모든 가축의 처음 난 것까지 죽으리니 … 야훼께서 모세에게 이르시기를 바로가 너희의 말을 듣지 아니하리라 그러므로 내가 애굽 땅에서 나의 기적을 더하리라 하셨고 모세와 아론이 이 모든 기적을 바로 앞에서 행하였으나 야훼께서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셨으므로 (출애굽기 11:5-10)
글래디스 에일워드는 영국에서 가난한 가정부로 일하던 평범한 여성이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으로부터 중국 선교의 사명을 받고 신학을 공부했습니다. 중국으로 갈 여비를 마련하려고 다시 가정부 일을 했지만, 돈을 모으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성경을 읽다가 “너도 느헤미야처럼 가라!”라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자, 그 자리에서 자신의 전 재산 2펜스 반을 주님 앞에 내려놓고 “지금 바로 중국으로 가겠습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바로 그때 초인종이 울리더니 주인이 들어와 2펜스 반의 12배가 넘는 3실링을 주었습니다. 그 후로도 예상치 못한 곳에서 계속 후원금이 들어왔고, 마침내 1년이 채 되기도 전에 당시 47파운드 10실링이나 되는 중국 톈진행 열차표를 살 수 있었습니다.
오늘 본문은 애굽에 내린 열 번째 재앙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구원하시기 위해 놀라운 기적을 행하셨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기도하면서 흔히 하는 착각은 자신이 예측하는 범위 안에서 하나님이 응답하시리라 짐작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인간의 기대와 상식을 뛰어넘어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놀라운 기적을 통해 우리 앞에 놓인 문제의 벽을 허물어뜨리십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