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0.
이영훈목사의 절대긍정TV진정한 구원자
본문 그러므로 내가 그를 그의 정든 자 곧 그가 연애하는 앗수르 사람의 손에 넘겼더니 그들이 그의 하체를 드러내고 그의 자녀를 빼앗으며 칼로 그를 죽여 여인들에게 이야깃거리가 되게 하였나니 이는 그들이 그에게 심판을 행함이니라 (에스겔 23:9-10)
에스겔 23장은 북이스라엘과 남유다를 각각 오홀라와 오홀리바, 두 여인으로 비유하고 하나님을 배신한 행위를 영적 행음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홀라로 비유된 북이스라엘은 남유다와 분리 독립한 후에 하나님께 등을 돌리고, 당시 메소포타미아 지역을 통일하며 신흥 강대국으로 부상한 앗수르를 의지했습니다. 북이스라엘은 앗수르가 주변 세력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고 구원해 주리라 기대한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북이스라엘은 그토록 믿고 의지했던 앗수르의 침공을 받아 B.C. 722년에 멸망하고 맙니다.
세상 사람들은 재물, 권력, 명예 등이 자신에게 구원과 행복을 줄 것이라 생각하면서 이를 의지합니다. 심지어 크리스천 중에도 문제를 만나면 하나님보다 이러한 것들을 먼저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북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배신하고 앗수르를 따라갔을 때 도리어 멸망과 수치를 당했던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의 진정한 구원자는 오직 한 분, 하나님뿐입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