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On-Air
  • Loading...

감사QT 365

2026.02.10.

이영훈목사의 절대긍정TV

몸과 영혼을 정결하게

본문 야훼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누구든지 그의 몸에 유출병이 있으면 그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부정한 자라 그의 유출병으로 말미암아 부정함이 이러하니 곧 그의 몸에서 흘러 나오든지 그의 몸에서 흘러 나오는 것이 막혔든지 부정한즉 유출병 있는 자가 눕는 침상은 다 부정하고 그가 앉았던 자리도 다 부정하니 (레위기 15:1-4 )

레위기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백성다운 거룩한 삶을 살라고 가르칩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 본문은 정결법, 그중에서도 유출병에 관한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유출병을 앓는 자와 그와 접촉하는 모든 물건을 부정하게 여기라고 명하셨습니다. 여기서 유출은 몸에서 나오는 비정상적인 분비물을 가리키는데, 성생활과 연관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님은 이 명령을 통해 전염성이 강한 질병으로부터 이스라엘 백성을 보호하실 뿐 아니라, 그들이 성적인 죄를 경계하여 몸과 영혼을 거룩하고 정결하게 지키길 원하셨던 것입니다.
성적인 죄는 현대 사회의 큰 문제점 중 하나입니다. 음란한 성생활과 불륜으로 인해 가정이 무너지고, 동성애와 같은 문제가 사회를 병들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그리스도인들이 먼저 정결한 삶의 본을 보여야 합니다. 온갖 형태로 다가오는 성적인 유혹에 넘어지지 않게 항상 주의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멀어지게 하는 모든 부정한 것들을 멀리해야 합니다. 몸의 부정이 우리의 영혼까지 죄로 물들인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거룩하고 정결한 삶을 살기를 소망합니다.

맨위로